Piece of life color

평범한 일상 조각 모음 블로그 / 맛집, 카페, 일상 위주의 글이 올라옵니다 :)

맛집

[ 맛집-부산 ] 엄용백 돼지국밥 해운대점, 아점(아침, 점심) 메뉴 추천

노란소동 2024. 4. 26. 13:00
반응형

[ 기본 정보 ]

위치 :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24번길 39 1

영업 : ~08:00~21:00

(브레이크 타임 : 15:00~17:00)

 


뜨끈 깔끔 돼지국밥과 색다른 항정수육까지~ 든든한 아침 점심 메뉴!!

엄용백 돼지국밥 외관1

호텔 체크아웃하고 10시쯤 방문하였는데요 벌써부터 대기가 있었습니다. 저희 순서는 16번째였고, 30분 좀 넘게 기다려서 들어갔습니다.

엄용백 돼지국밥 예약1엄용백 돼지국밥 예약2

국밥집이라고 하기엔 세련된 외부도 한번 구경해 주고~

엄용백 돼지국밥 외관2엄용백 돼지국밥 외관2

안내받은 자리에 착석!! 테이블에 놓여있는 메뉴판을 확인했어요.

 

엄용백 돼지국밥 메뉴판

국밥이라고 모두 다 같은 국밥이 아니란 듯이 엄용백 돼지국밥은 맑은 부산식 / 진한 밀양식 두 가지 메뉴가 있었는데요. 이게 또 일반과 극상으로 나누어집니다.

[ 간단 정리 ]

부산식 : 맑은 육수

밀양식 : 사골 육수

일반 국밥 : 토시살, 다리살

극상 국밥 : 부산_5종의 고기 / 밀양_3종의 고기

 

라고 보시면 됩니다. 저희는 일반 맑은 부산식 돼지국밥과 항정수육을 주문해 주었어요.


엄용백 돼지국밥 내부1

내부는 4인석이 쭉 배치되어 있고 주방 앞쪽으로 바 테이블이 있었습니다.

 

엄용백 돼지국밥 내부2

안쪽으로 들어가면 신발을 벗고 올라가는 좌식 테이블 존이 있었는데요. 주로 아이들과 같이 온 가족분들이 많았습니다. :)

엄용백 돼지국밥 내부3엄용백 돼지국밥 내부4

물은 셀프이며 따뜻한 물은 따로 떠갈 수 있었어요.

엄용백 돼지국밥 내부5엄용백 돼지국밥 내부6

 

테이블마다 새우젓, 소금 등이 준비되어 있어 취향껏 간을 해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.

 

엄용백 돼지국밥 내부7

밑반찬이 나오고 국밥집에 왔으면 김치 맛을 안 볼 수 없겠죠~ 바로 맛보았는데 배추김치가 겉절이 같으면서 달달한 게 메인 음식도 안 나왔는데 계속 집어먹게 되더라고요...!

 

엄용백 돼지국밥 메뉴1

그러기도 잠시... 밖에서도 대기 끝에 입장했는데 들어와서도 국밥이 나오기까지 시간이 꽤 걸렸습니다. 같이 온 일행이랑 국밥이 이렇게 오래 걸릴 일인가?... 싶었다는...

 

엄용백 돼지국밥 메뉴2

드디어 돼지국밥이 나왔습니다... 국물이 정말 시원하면서 끝 맛이 깔끔해서 좋았습니다. 밥알이 한 알 한 알 살아있는 거 있죠??ㅎㅎ. 기다린 보람이 있는 맛이었어요.

 

엄용백 돼지국밥 메뉴3

항정수육은 국밥을 절반 먹었을 때쯤 나왔습니다. 식탁에 내려지는데 참기름 냄새가 먼저 솔솔 올라와서 기대감 가득!! 고기는 불 맛이 잘 베어져 있고 시원한 국수라 여름에 먹으면 별미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


보통 국밥이라고 하면 찐한 국물을 많이 생각하는데 담백한 국물이 아점 메뉴로 딱이었어요. 항정수육도 고기와 면이라서 간단하고 배부른 한 끼 식사가 가능했습니다. 다만 대기+음식 나오는 시간이 좀 긴 편이어서 방문하시기 전에 시간적 여유를 두시고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!!.

반응형